Tiplu's Mind

PS4 PC 리모트 플레이를 통해 소음과 멀어지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PS4에서 지원하는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통해서 PC로 플스 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예전엔 이 기능이 PS Vita에만 지원했고, 비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진행이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작년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XBOX ONE에 PC로 원격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플스 또한 따라서 PC에서 콘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변경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엑박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PS4만 갖고 있는데, 소음이 엄청나므로 이것저것 단 시간 내에 소음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유선으로는 선 정리를 포함해서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에서 벗어날 수 없거나 가능하다면 케이블이 지나가는 문을 닫을 수 없는 불상사가 벌어지더군요. 때문에, 찾아본 방법이 리모트 플레이가 전부이긴 합니다만 무선 환경만 좋다면야 플레이는 충분히 가능했습니다. 단, PS4 Pro급 이상에서만 1080p 화질을 지원하므로 그 이하급 성능의 기기에서는 720p급 화질 이하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즉, 원본 화질급으로 플레이 하는 것을 원한다면 아주아주 긴 케이블을 통해서 본체를 바깥에 두거나 비행기 이륙 소리와 함께 플레이 해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소음에 굉장히 민감한데, 이것에 대해서 둔감한 사람들은 굉장히 부럽습니다.



PS4 PC 리모트 플레이를 통해 소음과 멀어지는 방법

Vita나 스마트폰 또한 같은 과정을 거치면 마찬가지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리모트 플레이는 Windows와 Mac만 제공됩니다.


설치는 '다음'만 눌러도 충분히 진행이 가능하기에 이 글에서는 생략합니다.


  아무튼 이것저것 다 생략한뒤에 설치를 다 마치고 'PS4 리모트 플레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이제 PS4 화면을 켜줍니다.


'설정 - 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리모트 플레이 활성화하기' 부분에 체크를 해줘야 정상적으로 PC에서 PS4 화면을 불러와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다시 '설정 - 계정관리 - 주 사용 PS4로 등록하기' 순으로 이동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등록된 상태이므로 되지 않은 분들은 '등록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후로는, 앞서 컴퓨터에 띄워둔 창을 바탕으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만, 이게 불가능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따라주면 됩니다.


  보통은 위 화면대로 진행하면 플스 화면이 뜹니다. 같은 과정을 거쳐도 뜨지 않는 경우에는 좌측 하단부의 '수동으로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정 - 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 - 기기 등록하기' 순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8자리 코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기억해서


리모트 플레이 창에 입력하고 '등록하기'를 누르면 PS4에 연결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는 화면이며, 아무래도 직접 케이블로 연결된게 아니다 보니 화질이나 프레임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약간이나마 나은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시 'PS4 리모트 플레이' 프로그램을 실행해준 뒤, 좌측 하단부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해상도와 프레임을 조절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해상도를 720p 이상, 프레임을 높음 이상으로 맞춰두면 됩니다. 물론, 이건 현재 인터넷 상태가 너무 나쁘다고 한다면 플레이를 하지 못할 수준이 될 수도 있으므로 이 점은 감안하여 설정해야 하고, 1080p 이상은 앞서 언급했듯이 PS4 Pro 이상에서만 지원하기 때문에 이 점 알아두고 조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부분의 설정은 플레이 하면서 약간씩 조절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