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이 파일을 변경하려면 TrustedInstaller... 에러 해결 방법

반응형

  오늘은 제목 그대로 TrustedInstaller 관련 권한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 문제를 맞닥뜨렸을 때는 앞서 문제의 해결을 위해 파일을 다루다가 보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문제로 인해 TrustedInstaller의 사용 권한 관련 내용을 알게 되었는데, 관리자보다 상위의 권한이 필요한 것이더군요. 관리자가 끝일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이 부분에 대한 수정은 관리자 권한과 마찬가지로 권한 부분을 수정하는 곳에서 바꿔주면 되므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 파일을 변경하려면 TrustedInstaller... 에러 해결 방법

제목 그대로 권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에러가 뜨는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우선, '대상 파일을 우클릭 - 속성' 순으로 눌러줍니다.


새롭게 뜨는 속성 화면에서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우측 하단부에 존재하는 '고급'을 눌러주면 됩니다.


  고급 보안 설정창이 추가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좌측 상단부의 소유자 TrustedInstaller 오른쪽의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제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에서 'everyone'을 위와 같이 입력하고, '이름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veryone을 적었던 부분이 Everyone으로 바뀐걸 확인했다면 '확인'을 눌러서 저장해줍니다.


  이후, 고급 보안 설정 창의 우측 하단부 '적용'을 클릭해 저장을 완료합니다. 다음으로 적용 이후에는 좌측에 '추가'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을텐데, 눌러줍니다. 만약,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다면 고급 보안 설정 창을 다시 열어주면 됩니다.


'보안 주체 선택'을 클릭합니다.


방금 해봤었던 everyone을 다시 입력하고 '이름 확인' 클릭 후 '확인' 클릭


방금 비활성화 상태였던 권한 창이 뜨는데, '모든 권한' 부분에 체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경고창이 뜨는데, '예'를 선택하면 건드리지 못했던 파일의 수정이 가능해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런 과정을 거쳐주면 경우에 따라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Everyone의 권한은 다시 돌려놓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