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테라리아, 스타듀밸리의 실행이 안되는 문제 해결법

반응형

  오늘은 테라리아 및 스타듀밸리의 실행 불가능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을 시작했는데 에러가 나면서 팅기는게 아니라, 게임 시작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물론, 앞선 케이스도 같은 해결 방법으로 인해 고쳐질 수도 있으므로 우선 게임 플레이가 원활하게 되지 않는 분들은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게임 자체가 워낙 저사양인데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언급하는 방법 2가지 정도만 적용해보면 무리 없이 실행이 가능하므로 현재 이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도 아래 내용을 통해 대부분이 해결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테라리아, 스타듀밸리의 실행이 안되는 문제 해결법

관련 글 : 하마치 없이 테라리아의 멀티 서버를 여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우선, 스팀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테라리아(또는 스타듀밸리)를 우클릭 - 속성' 순으로 눌러줍니다.


새롭게 속성 창이 뜨는데, 상단부 '로컬 파일' 메뉴를 눌러줍니다.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를 누르면 테라리아(또는 스타듀밸리)가 설치된 폴더가 열립니다.


  이후, 스크린 샷과 같이 닷넷(dotNetFx40_Full_x86_x64)과 마이크로소프트 XNA 프레임워크(xnafx40_redist) 두 가지를 설치하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15년에 설치한 항목이므로 현재와 파일 위치가 다를 수 있는데, 위와 같이 바로 열린 폴더에 파일이 없는 경우에는 '_Redist'라는 폴더가 있는지 확인 후, 그 폴더를 열어보면 같은 파일이 마찬가지로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