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XSplit에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띄우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XSplit에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상관없겠지만, 방송용으로 엑스스플릿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누가 말을 하는지, 누구 목소리인지 처음 오는 시청자들은 알 수 없습니다. 이를 대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디스코드에서 방송 플랫폼 위로 채팅이나 현재 디스코드 방 인원수, 현재 말을 하고 있는 사람 등을 띄울 수 있는데, 사용해보면 시각적으로 직접 들어오기 때문에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XSplit에 디스코드 오버레이를 띄우는 방법

많이들 사용하는 엑스스플릿에 디스코드의 오버레이를 띄우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디스코드 스트림킷 페이지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페이지로 진입하기 전에 디스코드를 켠 상태에서 시작해야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크롬 외의 브라우저에서 인식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미지 순서대로 스트리밍 전용 소프트웨어에 서론부에서 언급한 현재 디스코드 방 인원(STATUS), 누가 어떤 채팅을 하고 있는지(CHAT), 현재 누가 말을 하고있는지(VOICE)를 띄울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누가 어떤 말을 하고있는지 띄워주는 기능(VOICE WIDGET)입니다.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OBS와 XSplit에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에 맞게 눌러주면 세부설정 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켜지 않은채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뜹니다.


  디스코드를 켜고 다시 진입하면 정상적으로 현재 사용 중인 디스코드 정보를 불러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바꿈에 따라 실시간으로 미리보기로 표시해주므로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한 뒤에 진행하면 됩니다.


모두 껐을 때는 위 스크린 샷과 같이 세부적인 정보가 뜨지 않습니다.


설정을 마친 뒤 미리보기 화면 바로 아래에 있는 주소를 복사해서,


XSplit 내부 '추가 - Webpage' 순서대로 클릭한 뒤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어주면,


  위젯은 3가지 종류에 따라서 화면에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가지를 다 추가하려면 설정창에서 3가지 위젯의 설정을 일일히 진행한 뒤, 주소를 3개 추가해야 정상적으로 화면에 모두 뜨게 됩니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주로 사용되는건 누가 말하고있는지 알려주는 VOICE WIDGET 이므로 대체로는 이것 하나만 써도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