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조절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할 때 마우스 자체에서가 아닌, PC 내부 설정으로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언급했듯이 일부 마우스에도 dpi 조절을 통해서 어느정도 감도의 조절이 가능한데, 대부분의 보급형 마우스에는 이런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 마우스에는 PC 내부 설정을 통해 감도를 바꿔줘야하는데, 다행히도 이 부분에 대해서 윈도우에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건 구세대 마우스를 사용하는 윈도우 시절에도 계속 있었던 기능이므로 앞선 OS를 사용해봤다면 익숙한 화면일 것입니다.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조절 방법

윈10에서 마우스의 감도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진행합니다.


좌측 하단부 윈도우 모양 버튼을 누른 다음, 톱니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새롭게 열리는데, '장치' 탭을 눌러줍니다.


'마우스' 탭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간략한 설정이 가능한데, 감도와 같은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은 하단부의 '추가 마우스 옵션'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추 탭으로 되어 있으나, 상단부 '포인터 옵션' 탭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포인트 속도 선택'의 바로 아래쪽 바를 조절해서 사용 중인 마우스의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 내부 감도 조절은 이 기능을 사용하며, 게이밍 전용이나 고가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기 자체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므로 그곳에서 설정을 변경하여 다른 PC에 연결하더라도 같은 감도로 조작할 수 있게(마우스 내에 메모리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맞춰둘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