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교도소 편지보내기, 인터넷으로 보내는 방법 정리

반응형

  오늘은 교도소에 수감된 대상자에게 편지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교도소 내부에 수감자의 번호와 주소를 함께 기입하면 편지도 보낼 수는 있습니다만, 편지를 보내는 일이 좀 귀찮습니다. 자필로 쓰기엔 너무 써야할 내용이 많을 때가 있고, 그렇다고 컴퓨터로 입력해도 인쇄한 뒤에 편지봉투에 담아서 보내야 하는데 이 부분을 교정본부 홈페이지 내에 있는 인터넷 서신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신이라는게 군대에 있는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전자우편 서비스와 닮아있는데, 대충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자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본문을 작성하면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교도소 편지보내기, 인터넷으로 보내는 방법 정리

교정본부 홈페이지 내부의 인터넷 서신이라는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합니다.


교정본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우측에 있는 '바로가기' 부분에 있는 '인터넷 서신'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교도소, 구치소' 부분의 '인터넷 서신'을 눌러주면 됩니다.


  대강의 설명은 적혀있습니다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나 알아두면 좋은 내용은 일반 편지와는 다르게 특수문자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작성시 이 부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특수문자를 함께 넣으면서 막 써내려갔다간 이후에 전송이 불가능해서 일일히 전부 수정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부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국가기관(?)답게 인증 방법이 존재하는데, 당연히 간단한 스마트폰 문자를 통한 인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아이핀과 공인인증서만 지원하며, 공인인증서도 모든 인증서가 사용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여튼 까다로운 인증 과정을 거치고 나면 '대상자 신규등록'을 눌러서 대상자를 조회합니다. 이렇게 자신이 보내고자 하는 대상자의 위치와 번호, 이름까지 모두 작성했다면 대상자가 등록이 될텐데, 다시 위 화면에서 그 대상자 전용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아까 추가했던 대상자를 '수신자를 선택하세요' 부분을 눌러서 맞춰주고, 제목과 내용을 작성한 뒤에 '인터넷서신등록'을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군대 전자우편보다 3줄을 더 입력할 수 있으며, 만약 12일날 등록을 했다면 13일 오후 2~5시 중에 전달이 됩니다.

  하나 알아둬야 할 점은, 컴퓨터로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13일 새벽 00 : 01에 등록을 완료하게 되면 14일 오후 2~5시 중에 전달이 됩니다. 즉, 이 때문에 0시가 넘어가지 않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한 통만 양 제한으로 보낼 수 있기에 이 부분 정도만 신경써주면 전달까지는 문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