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안드로이드 맥주소 확인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에서 맥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소랑 비슷한 느낌으로 불리는게 아이피 주소가 있을텐데, 아이피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임의대로 바꿀 수 있지만 맥의 경우에는 바꿀 수 없습니다. 즉, 기기 인식을 위한 고유 번호라고 보면 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특정 기기를 인식하여 사용하는 기능 등의 여러가지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도 맥 주소를 가지고 있고, 스마트폰도 가지고 있으므로 이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확인해볼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맥주소 확인하는법

제목 그대로 MAC Adress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진행합니다.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 창으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하단부로 드래그 해줍니다.


  '휴대전화 정보'로 이동합니다. 이 글은 샤오미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진행했으며, 같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더라도 버전 등에 따라 메뉴 배치와 이름이 약간씩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단부의 '상태'를 눌러줍니다.


  'Wi-Fi MAC 어드레스' 부분에서 맥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복사 기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누르면 자동적으로 복사가 되는데, 다른 회사의 스마트폰도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직접 보고 입력하면 틀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복붙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