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스팀만의 까다로운 친구추가 조건 정리

반응형

  오늘은 최근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로 인해 국내에서의 인지도가 더욱 높아진 스팀에서의 친구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은 스팀 자체에서 제공하는 여러 게임들을 실행하기 위한 클라이언트를 함께 제공하며, 온라인 게임도 동시에 지원하므로 친구추가 기능은 당연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신규 계정이 다른 계정에게 바로 친구추가를 걸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조건이 생긴 이유는 당연히 스팀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사용자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 최소한으로 진입장벽을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 대표적으로 스팸이나 타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사기행위 등이 포함된 것 같습니다.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스팀만의 까다로운 친구추가 조건 정리

관련 글 : 스팀 게임에서 프레임을 우측 상단부에 띄우는 방법은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스팀 클라이언트 우측 하단부의 '친구 목록 보기'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친구 추가' 버튼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신규 계정이거나 결제 내역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위와 같은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스팀 고객지원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서론부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인해 5달러 이상을 지르지 않으면 위에 나열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5달러 이상을 스팀에 사용하고 다시 '친구로 추가'를 눌러보면,


  정상적으로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규 가입한 계정 A가 일정 금액을 충족하더라도(또는 하지 않더라도) 친추가 가능한 B 계정이 A를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서 아이디를 검색해보면 뜨지 않을텐데, 이럴땐 A 계정으로 스팀 내부의 토론 등의 페이지에 글을 올려서 B 계정으로 그 글을 확인해서 친추를 거는 방법정도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