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넷프레임워크 다운부터 설치까지 설명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에서 아주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만하는 넷 프레임워크의 다운로드와 설치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 프레임워크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구동 등에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하므로 윈도우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조건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 당장 없더라도 평소 하는 작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도 있지만, 이걸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의 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깔려있지 않은 채로 계속 사용하다 보면 언젠가 필요하다며 설치해야 한다는 경고문을 확인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OS인 만큼, .Net Framework도 마소 공홈에서 함께 다운로드 등을 제공합니다.



윈도우10 넷프레임워크 다운부터 설치까지 설명

관련 글 : 윈10에서 주로 사용하는 백신들의 순위 정보는 '이곳(Link)'을 참고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돋보기 모양을 눌러서 'net' 까지만 입력해줘도 'net framework'가 연관 검색어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눌러줍니다.


  결과창에 뜨는 프레임워크들 중에 가장 최신인 4.5를 눌렀습니다.(이 글의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마소 공홈 내의 검색 결과에서 더 신규버전이 뜰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추가적으로 이것저것 뜨는데, 체크할 필요 없이 우측 하단부의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제공됩니다. 이를 클릭해서 설치 과정을 거쳐주면 프레임워크의 설치가 완료되며, 기존에 이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음으로써 실행이 불가능했던 프로그램의 사용이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