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악성코드 : Chrome 악성코드 차단 해제

반응형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속도를 꽤 중시하고 있는 브라우저 입니다. 때문에 사람들은 웹서핑 시에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들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이며, 만들어진 후부터 평균적으로 점유율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크롬이 악성코드를 차단해버리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악성코드 : Chrome 악성코드 차단 회피

이 글은 크롬에서 악성코드를 감지하는 경우, 이를 무시하고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크롬 악성코드크롬 악성코드 : 차단 화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악성코드 차단이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된다면, [고급]을 눌러서 일시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의 악성코드 차단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악성코드 차단 화면이 지속적으로 뜨게 된다면 악성코드 차단을 일일히 해제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을 겁니다.


크롬 악성코드크롬 악성코드 : 위험은 본인이 감수

  우선 일시적으로 회피하기 위해서는 [고급 → 계속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본인이 감수함] 버튼을 통해서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크롬 악성코드 : Chrome 악성코드 차단 '설정 해제'

크롬 악성코드크롬 악성코드 : 설정

  매번 이렇게 들어가기에는 귀찮음이 따르므로,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 [메뉴 → 설정]을 눌러서 구글 크롬의 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크롬 악성코드크롬 악성코드 :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설정 탭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고급 설정 표시]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 표시]를 눌러줍니다.


크롬 악성코드크롬 악성코드 :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

[□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설정 저장 버튼이 없으므로, 체크를 해제하는 즉시 적용이 됩니다. 다음부터는 악성코드 차단 버튼이 뜨지는 않겠지만, 악성코드가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할 시 생기는 위험부담은 감수해야 하는 단점이 있겠지요.

크롬 악성코드 : Chrome 악성코드 차단 해제 포스트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