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토핫키 명령어 쉽게 찾고 공부해보는법

반응형

  오늘은 존재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 그나마 쉽게 접할 수 있고 만들 수 있는 오토핫키의 명령어를 쉽게 찾고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다른 언어를 접해본적이 있다면 오토핫키는 정말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간단한 기능을 구현시키는 것에도 어느정도의 문제가 뒤따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공부에 필요한건 사전을 가지는 것은 기본적인 것이며, 구글 등의 웹 사이트 검색을 통해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의 명령어가 어떤 것인지, 그 명령어를 어떻게 사용해야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일단 이 부분은 공부하면서 자주 접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할 명령어를 검색해서 사용방법을 쉽게 아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시작합니다.



오토핫키 명령어 쉽게 찾고 공부해보는법

오토핫키를 다룬다면 정말 필수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곳이므로 소개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러가지 간단한 기초적인 설명과 좌측 상단부에 목차/색인 메뉴가 존재합니다.


색인 메뉴를 눌러봅니다.


여기서 자신이 쓰고자 하는 명령어의 검색을 통해 사용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목적에 맞는 적절한 명령어를 찾았다면, 위 페이지에 자세한 사용 방법이 나와 있으므로 이를 통해 연습용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직접 다뤄보면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오토핫키를 처음 시작한 분이라면 사람들이 인터넷에 작성해 놓은 가장 쉬운 강좌부터 천천히 따라가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매크로와 같은 것들의 제작을 위해 자주 쓰이는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공부 양도 타 언어에 비해서 굉장히 적고 만들기도 쉽기 때문에 이런 류를 처음 다루는 분들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보다는 오토핫키부터 공부를 시작해서 프로그래밍 감각을 익히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