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 와이파이 문제 해결하기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등의 iOS를 사용 중인 모바일 기기의 네트워크 재설정 기능을 통해서 와이파이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부품 자체의 문제가 아닌 이상은 펌웨어 업데이트나 재설정, 포맷(?)과 같은 작업을 통해서 문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네트워크와 관련된 것이 아닌 경우에는 아예 재설정을 해주거나 DFU 모드에 진입한 뒤에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공장초기화를 해주는 방법 정도가 있겠습니다. 물론, 부품의 문제가 아닌데도 갈아엎었을 때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따로 고객센터와 같은 곳을 방문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을 통해 와이파이 문제 해결하기

추가 : 이 글의 내용을 통해 해결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설정 - 일반 - 재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이후, 재부팅 과정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네트워크 관련 설정의 초기화 과정을 거쳐줬으므로 기존에 사용했던 와이파이 또한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에 다시 입력해서 접속해줘야 합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면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눌러서 초기화 해주면 되는데, 진행 전에 중요 데이터를 필히 백업하고 진행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