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사진 확장자 바꾸기, 무설치 툴로 대량 일괄변경법

반응형

  오늘은 무설치 툴을 사용해서 사진(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를 대량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 변경으로 아주 쉬운 방법은 그림판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그것도 소량일때나 손수 진행할 수 있는데, 대량인 경우에는 일일히 손으로 작업하기에는 꽤나 큰 비효율적 + 시간낭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이 글의 본문에서 언급한 방법을 통해 진행해주면 좀 더 편리하게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사진 확장자 바꾸기, 무설치 툴로 대량 일괄변경법

추가 : 마찬가지로 이 툴을 사용해서 파일 명을 일괄로 바꾸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 글에서 언급하는 툴인 DarkNamer는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뒤에 실행한 화면입니다.


변환 대상인 .bmp 파일입니다.


'우클릭 - 속성'을 통해 .bmp 파일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리스트에 드래그&드롭을 사용해서 올려둔 뒤, 우측 하단부의 '확장자 변경'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후, 바꾸고자 하는 확장명으로 변경하고 '확인 - 좌측 상단부의 '변경 적용''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정상적으로 수정을 마친 이후에 '속성' 창을 통해 확인해보면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가 'bmp - png'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론부의 언급과 마찬가지로 파일 수가 많지 않다면 그림판으로 일일히 바꿔주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만, 적은 양이라도 툴을 사용하는 버릇을 들여준다면 이후에는 많이 편하게 사용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