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디 이전 방법(동일 주민의 경우 !)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아이디를 이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단일 주민을 사용해서 여러개의 아이디 생성이 가능하지만, 용량의 중복적인 사용을 막기 위함인지 클라우드 계정은 1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소유 중인 아이디로 클라우드를 하나 생성한다면 다음 계정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전 계정의 클라우드 내용을 옮겨야 한다는 말인데, 그 과정에 대해서 본문 내에서 간단하게 다뤘습니다.

  참고로, 이전 전에는 어느정도 조건을 충족해야만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본문 마지막 부분에 언급했으므로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점검 후 진행하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디 이전 방법(동일 주민의 경우 !)

추가 : 윈10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onedrive 삭제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네이버 클라우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로그인 후의 화면입니다. 아래쪽으로 쭉 드래그를 해줍니다.


좌측 하단부에 환경설정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새롭게 뜨는 창에서 좌측 '아이디 이전'을 눌러줍니다.


  이전할 네이버 아이디는 같은 주민을 사용하고 있다는 가정 하에 자동으로 리스트에 추가되어 뜨게 됩니다. 이전 제한 내용은 위와 같으며, 개인적으로는 공유받은 폴더가 있었으므로 다시 공유받기 번거로워서 이전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전도 이어서 계속 가능한게 아니라 7일에 한번이므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만 진행해주는 것이 적절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