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게임 스트리밍 어플, PC 화면을 스마트폰에 담아보자

반응형

  오늘은 별다른 설정 없이 간편하게 PC 게임을 모바일 기기로 스트리밍 해주는 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에 앞서 PS4 화면을 폰으로 스트리밍하는 어플을 본 기억이 있는데, 체감 상으로 품질은 영 좋지 않았습니다. 이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을까 생각하긴 했습니다만, 앱 자체가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를 통해서 스트리밍을 받는 것으로 보아 작년에 출시한 쉴드 시리즈가 기억났고 사용해본 결과 품질도 꽤 좋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iOS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안드로이드까지 다 사용해본 결과 기기 자체의 사양은 크게 타지 않았으며, 품질은 안드로이드쪽이 좀 더 우세했습니다. 때문에, iOS의 경우에는 바로 사용해도 무관하긴 하나, 좀 더 최적화가 이뤄지기를 기다리는 쪽이 좋아보입니다.(두 OS의 기기가 있다면 안드쪽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게임 스트리밍에 Moonlight App을 사용해보자

추가 : 엔비디아 툴로 트위치 방송을 하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기본적으로 Nvidia Experience를 사용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엔비디아 GPU가 PC 내에 셋팅되어 있어야 합니다.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는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가진 게임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그 중에서도 600번대 이상이어야 하며, 노트북의 경우에는 660M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이외에는 대부분 지원할 것이라고 보이며, 무선 공유기가 추가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별다른 데이터 소모 없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앱은 위와 같은 것을 사용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도 위와 같은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받은 뒤에 PC와 스마트폰이 같은 무선 공유기 내에 연결된 상태 + PC에 앞서 말한 엔비디아 툴이 깔려있는 상태라면 위와 같이 Online로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PC 아이콘을 선택하면 4자리 인증 번호를 알려주는데, 이를 익스피리언스에 입력합니다.


이후에는 Experience가 인식한 게임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서 눌러서 켜주면


   위와 같이 실행됩니다. 포스팅을 위해 화면이 작은 아이폰 5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좀 더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무선 공유기에 가까이 + 화면이 큰 태블릿 류를 사용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