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툴즈 벨소리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가 아닌, 아이툴즈를 통해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리는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이 툴은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 유틸리티급의 존재라고 보면 정확할 것 같습니다. 보통, 벨소리를 만드는 앱도 있기 때문에 기기 내에서 직접 만들어서 → PC → 기기 순으로 전송이 가능한데(기기 내에서 직접 경로를 이동시켜 사용하는 경우는 개인적으로 체험하지 못함, 또한 정보도 본 적이 없음), 이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에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통해서 제작하고 바로 전송하는 것이 어떤 측면에서는 좀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아이툴즈 벨소리 만들기, 간단하다

추가 : iTools의 전체적인 사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Download Now'를 눌러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생략하였고, 설치가 다 끝나면 'Launch'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눌러서 실행해줍니다.


  기본적으로 기기를 연결 하면 위와 같이 뜨는 것이 기본적이며, 우측 상단부의 'Toolbox' 메뉴를 누르면 아래처럼 뜹니다.


이후, 'Ringtone Maker'를 눌러줍니다.


  음악 파일을 우측 상단부의 두 아이콘 중에 경로에 맞게 선택해서 이동하는 방법과 위 창으로 드래그를 하는 방법 2가지가 존재하는데, 아무거나 써줍니다. 단, 아이툴즈에서는 mp3와 wav의 확장자만 인식하므로 다른 확장자라면 따로 구하거나 변경 툴을 사용해줘야 쓸 수 있습니다.


   위처럼 'Set as Start' 부분의 시간과 'Set as end'의 시간을 설정하고 'Save and Import to Device'를 누르면 기기로 전송, 'Save to Local'을 누르면 PC의 저장장치로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바로 기기에 저장한 뒤에 '설정 - 사운드 - 벨소리' 순으로 이동해서 기존에 있던 것과 바꾸는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