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백업 방법 : iTunes 이용, 아이폰 백업

반응형

  오늘은 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의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iOS를 올리거나 내리거나 할 때, 백업은 필수적입니다. 이때, 백업 방법을 확실히 알아놓고 하지 않는다면 일부만 백업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상위 버전 백업을 하더라도 하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시 백업 파일을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제한적인 부분도 알고 백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튠즈 백업과 백업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iOS7의 등장으로 인해 업/다운그레이드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이 글을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 : iTunes 이용, 아이폰 백업

이 글은 아이튠즈 11.0.4.4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아이튠즈 백업 방법 : iTunes

우선 기기를 PC와 연결 후, 아이튠즈를 켜줍니다.

우측 상단의 [iPhone]를 눌러줍니다. 다른 기기를 연결했다면, 그에 맞게끔 적혀있을 겁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아이튠즈 백업 방법 : 요약

  자신의 기기에 대한 요약 정보 및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동기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iPhone 하단을 보면 [백업]란도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아이튠즈 백업 방법 : 지금 백업

  이곳에서 [자동 백업] 설정도 할 수 있으나, 이 글에서는 [지금 백업] 부분을 눌러서 백업하는 과정을 나타냈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아이튠즈 백업 방법 : 최근 백업

  백업이 정상적으로 끝나게 된다면 스크린 샷과 같이 [최근 백업 : XXX] 식으로 백업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아이튠즈 백업 방법 : 장비

  또한, 아이튠즈 좌측 상단의 [메뉴 → 기본 설정 → 장비] 탭으로 이동하면 자신이 여태 저장했던 백업 목록이 정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백업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는 할일이 좀 더 남아있습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아이튠즈 백업 방법 : 응용 프로그램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정상적으로 백업을 마친 파일의 경우에는 iOS 더 하위버전에서 적용이 안됩니다. 이 부분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플도 따로 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기기와의 동기화 과정을 거쳐서 아이튠즈 내로 어플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다음 iOS 변경시 백업하는 과정에 어플의 동기화도 되기 때문입니다. iOS 업그레이드나 다운그레이드 이후에 동기화 과정을 거쳐도 어플이 추가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스크린 샷과 같이 [응용프로그램] 탭에서 일일히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튠즈 백업 방법아이튠즈 백업 방법 : 어플 동기화

이렇게 기기에서 PC로 받은 구입 항목을 전송하게 되면 어플까지 백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아이튠즈 백업 방법 : iTunes 이용, 아이폰 백업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