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PC버전을 XO, XBOX 360 패드 등으로 진행하는 방법
오늘은 테라리아의 PC버전을 기준으로 콘솔 패드를 이용해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을 제외한 PC 게임들은 콘솔 패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PS4나 XO 등에 출시되는 게임들의 경우엔 거의 대부분 키보드&마우스 플레이와 함께 제공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이 글에서 언급하는 것과 비슷하게 부가적인 툴을 설치한다거나 해서 일시적으로 해결은 가능합니다.
한 가지 문제라면, 테라리아의 경우에는 한글패치가 공식적으로 제작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패드를 부가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한글패치가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아서 영어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이 부분에 대해서는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공부를 하지 않았으므로 어떤 면이 문제인지는 개인적으로 알기가 어렵습니다.)
테라리아 PC를 콘솔 패드로 즐기는 방법에 대한 설명
설치 과정이 긴 편에 속하는데, 핵심적인 부분만 설명을 진행했으므로 따라하기는 쉬울 것입니다.
우선 위 페이지를 대, 소문자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이후, 바로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사용해서 받습니다. 아마 특정 다운 페이지로 한 번 더 이동하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새롭게 나온 페이지에는 '녹색 다운로드' 버튼을 사용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의 스크린 샷을 모두 찍게되면 상당히 양이 많아지므로 시작과 중요한 부분 및 끝을 순서대로 찍었습니다. 글 내용에 없다면 그냥 'Next >'를 눌러서 진행하면 되는 부분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글을 따라 진행하기 전, 테라리아는 OS가 설치되어 있는 C드라이브(C - Program Files (x86) - Steam - steamapps - common - Terraria) 설치를 꼭 해주세요. 이상하게 다른 경로면 중간에 막히더군요.
도중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경로대로 들어가서 실행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후 다시 진행하며,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글에 넣지 않았으므로 그냥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었다면 이제 하나 남았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추가적으로 받아주는 것.
스크롤이 워낙 길어서 어느 위치를 클릭해야 하는지 세부적으로 나타냈습니다. 위 스크린 샷과 같이 화살표 끝의 미디아파이어 링크를 사용하면 됩니다.
받은 뒤에는 녹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이 부분 또한 과정이 매우 길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만 언급했으므로 글에 나와있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체크하거나 그냥 지나가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위 과정까지 따라왔다면 글 상단부에서 언급한 경로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위와 같은 경구창이 뜨는데 '예'를 누르고 진행합니다.
완료된 화면입니다.
이후, 스팀에서 실행을 해주면 위와 같이 'Game Launcher 창이 뜨며, 'Launch'를 누르면 실행됩니다. 역시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한글 패치와의 호환이 불가능 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한글판을 포기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적절히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맡깁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