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탐색기 프로그램, 파일을 정말로 빠르게 찾고 싶다면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파일을 찾을때 자주 사용하는 탐색기 프로그램에 대해서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이런걸 쓰지 않아도 윈도우7 기준으로 아무런 폴더나 열었을 때 우측 상단부에 검색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소분류로 찾는 듯한 느낌이 강하고, OS 자체에서 검색하는 기능은 시간이 걸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글에서 언급하는 툴과 같은 것들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짧은 시간 내에 원하는 파일들을 찾을 수 있어서 시간 대비 크게 효율적입니다. OS 또한 7, 8, XP, Vista의 현재 대부분의 유저들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는데다 무설치로도 배포하는 것으로 보아 어떤 것을 설치하거나 하는 것들이 거슬리는 분들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탐색기 프로그램 Everything 툴의 다운부터 사용 방법까지

용량 순으로 파일을 정리하는 툴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 화면부터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이 있는데, 상단부의 exe는 설치 파일이고 바로 아래쪽에 주황 하이라이트로 표시한 zip 파일이 포터블 파일입니다. 서버 자체는 외국에 있지만, 파일 용량이 매우 작기 때문에 어디서 받든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압축을 풀고 나면 약 1.37MB의 용량을 차지하는 위와 같은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실행하면 처음엔 백지 상태였다가 수 초의 시간이 흐르고 나면 아래처럼 PC 내부의 숨김을 포함한 파일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쪽에 위치한 검색창에 가지고 있는 특정 파일을 검색해봤습니다.


   결과는 바로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미리 PC 내에서 파일 리스트를 다 불러오기 때문에 검색어만 잘 입력해준다면 엔터의 입력과 동시에 찾아지므로 찾고자 하는 파일이 많은 경우에 이와 같은 툴을 사용해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꽤 단축해줄 수 있으므로 충분히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드라이버는 따로 맞춰줄 필요 없이 PC 내에 연결된 드라이브들의 파일 내용은 모두 불러오는 것으로 확인했으며, 방금 앞에 언급했듯이 숨긴 폴더 등도 모두 확인이 가능하므로 혹시라도 이전에 숨김 기능을 사용한 경우라도 쉽게 찾아낼 수 있으므로 이래저래 활용 용도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