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번째 : USB를 이용한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번째 포스트인 'USB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더링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그리고 USB를 사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포스트에서 테더링의 개념을 간단하게 다시 살펴보자면, 휴대폰의 모뎀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PC 등과 연결하여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을 뜻합니다.

  USB 아이폰 테더링에는 USB가 부가적으로 필요하지만,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테더링에 비해서 품질이 좋은게 장점입니다. 3G망을 사용하는 기기의 경우에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테더링을 하면 3G망 자체의 품질도 좋지 않으므로 꽤 체감하기 쉬운 속도 저하가 나타납니다. 이를 그나마 줄이기 위하여 USB 테더링을 사용합니다.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번째 : USB를 이용한 방법

아이폰 USB 테더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아이폰 USB 테더링아이폰 USB 테더링 : 애플 한국 홈페이지

  아이폰 USB 테더링은 '아이튠즈(iTunes)'가 설치된 컴퓨터에 한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스크탑 PC의 경우 무선랜을 연결할 수 있는 기기가 없으면 아이튠즈를 설치하여 USB 테더링을 사용해야 합니다. 와이파이 테더링에 비해 품질 저하도 적고 좋죠.

우선 아이튠즈 설치를 위해 [iTunes 다운로드하기]를 눌러서 아이튠즈를 받아야 합니다.

 

아이폰 USB 테더링아이폰 USB 테더링 : 아이튠즈(iTunes) 다운로드

  [지금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로드 합니다. iTunes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입력을 하지 않으면, 다운로드 페이지에 위와 같이 체크가 되어 있더라도 이메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번째 : 아이튠즈 설치

아이폰 USB 테더링아이튠즈 셋업파일

아이튠즈 설치파일 입니다.

  설치 과정은 생략합니다. 아이튠즈는 따로 스폰서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그냥 무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USB 테더링아이튠즈 실행파일

  아이튠즈 실행파일 입니다. USB 테더링 사용 시에는 딱히 아이튠즈를 실행할 필요는 없으며, 아이튠즈를 실행 후 자신의 아이폰 등의 iOS기기가 인식되면 USB 테더링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튠즈가 있더라도 자신의 기기를 인식하지 못하면 사용이 불가능한 점 참고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번째 : 아이폰 내의 설정

아이폰 USB 테더링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설정 아이폰 USB 테더링비밀번호 설정 아이폰 USB 테더링USB만 사용

  저번 포스트와 비슷한 화면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위와 같은 이미지 3개가 가로로 배열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이 페이지 가장 아래에 있는 [PC 화면]으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우선 USB 테더링 만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가장 왼쪽의 스크린 샷과 같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끈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테더링을 같이 사용하시려면 두개 다 켠 상태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USB 테더링을 아이패드와 같은 iOS 기기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배터리 소모를 줄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USB 테더링아이폰 USB 테더링 : 테더링 성공

핫스팟을 켠 뒤에 PC가 아이폰과 같은 기기를 인식했을 때, 아이폰 테더링이 시작됩니다.
 

아이폰 USB 테더링아이폰 USB 테더링 : 테더링 성공

  윈도우 7 기준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는 [랜선을 꼽았을 때와 같은 모양의 컴퓨터 아이콘]이 존재하며, ~의 아이폰과 같은 이름이 뜨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일 때에는 정상적으로 아이폰 테더링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테더링 방법 두밴째 : USB를 이용한 방법 포스트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