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CPU-Z 무설치 다운 과정과 여러 스킨(?) 정리

반응형

  오늘은 특정 PC의 사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CPU-Z의 무설치 버전을 받는 방법 및 여러 스킨별로 실행한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걸 사용하지 않아도 PC의 명령어를 이용하거나 내 컴퓨터의 우클릭으로 아주 대략적으로는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오버클럭시에 어떤 상태였는가나 각 부품의 세부적인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 쓰는 것을 많이 봐왔는데, 다른 용도로는 어떤 쪽으로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이런 툴은 사용법 자체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한글판이 아니더라도 영어 정도의 언어가 되어있으면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이므로 공홈에서 받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CPU-Z 무설치 다운로드 및 스킨별 이미지 정리

CPUID 공홈으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했드면, 좌측 상단부의 CPUZ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따로 설명 및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른쪽 부분엔 기존의 버전 및 커스터마이즈를 거친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감 상으로는 딱 스킨만 바뀐 것 같았습니다.


기본적인 버전을 실행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CPU, 메인보드, 메모리, GPU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램 클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를 볼 수 있으며, 여러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엔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공홈 내의 다운로드 페이지의 커스텀 버전을 순서대로 다운받아 찍어본 화면입니다. 우선 첫번째는 Asus ROG 1.17.1 버전입니다.


두번째는 Gigabyte G1 1.17.1 입니다. 직접적으로 보이는 차이는 스킨밖에 없습니다.


세번째는 Gigabyte OC 입니다.


   마지막으로 Asrock OC Formula 입니다. 개인적으로  i7-4790K CPU를 오버 연습겸 정보를 찾아본 뒤에 4.5로 오버클럭 해서 사용중이며, 최대 온도가 90도를 넘지 않았으므로 이후 그 이상의 오버를 기대하는 중이라 따로 램을 오버하지는 않았습니다. 인터넷에 널려있는 정보들 만으로 꼼꼼히 읽어가며 했는데, 쉽지는 않아서 정보를 이해하는데만 수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바이오스 화면 상에서 직접 건드려보니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필요한 것이라면 '정말 많은 시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