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음성메모 사용법 : 음성메모 내의 기능 [1/2]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음성메모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음성메모를 둘러보는 첫번째 글과 음성메모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는 두번째 글 두개로 나눠서 작성합니다.

  음성메모를 이용하면, 강의 등의 손 메모로 적기 힘든 부분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녹음해서 다음에 다시 켜본다면, 자신이 놓쳤던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용이합니다.

 

 


아이폰 음성메모 사용법 : 음성메모 내의 기능 [1/2]

이 글은 아이폰 내의 기본 어플은 음성메모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녹음 전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녹음 중

  음성메모는 아이폰 기본 어플입니다. 음성메모 어플을 켜신 후, 좌측 하단의 붉은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음성메모가 시작됩니다.

  음성메모 기능을 사용해보니, 정확히 다 메모가 되긴 하는데 약간의 문제라면 아이팟 터치 4세대와 같은 구버전 제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대로된 확장명으로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품질이 정말 좋으니 강의를 녹음하거나 할 때에는 한번쯤 사용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목록

  음성메모 화면의 우측 하단 [3줄로 그여져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이 음성메모로 저장했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각 음성메모마다 오른쪽 화살표가 되어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통해서 음성메모 파일의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음성메모 재생 후에는 좌측 상단의 [스피커] 버튼을 통해서 크게 들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목록

  기능으로는 [메모 다듬기], [공유]가 있으며, 오른쪽 방향 부분을 누르게 되면 음성메모 파일의 제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음성메모 파일은 년/월/일/시간 순으로 적혀있기 때문에 자신이 알아보기 쉽게끔 적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다듬기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다듬기

음성메모 다듬기 기능으로는 어느정도의 부분만을 편집해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사용자화

  음성메모의 이름을 바꾸는 부분입니다. [Podcast, 인터뷰, 강의, 아이디어…]가 있는데, [사용자화] 탭을 이용하게 되면 자신이 적고싶은 이름으로 음성메모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임의 작성아이폰 음성메모아이폰 음성메모 : 수정 완료

  이런 식으로 아이폰 음성메모 내의 메모의 이름을 변경하게 되면 나중에 컴퓨터로 옮긴 후에도 구별이 쉬우므로, 아직 음성메모의 자세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께는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음성메모 사용법 : 음성메모 내의 기능 [1/2]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