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메일 알림 설정을 통해 필요한 소식만 받기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메일에서 사용중인 폰으로 문자알림이 오는 것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림 설정을 ON으로 해둔 기억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기본적으로 켜져있다면 다른 사람에게도 필요 없는 알림까지 도착할만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직접 세부적인 설정을 건드리지 않으면 마찬가지의 알림이 계속 올 수 있으므로 딱히 필요없는 사람은 OFF로 설정한다던가 하는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버 메일 알림 설정하는 방법

이 글은 PC 버전의 화면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므로, 모바일인 경우엔 PC모드로 따라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 후, '메일'을 눌러줍니다.


좌측부엔 여러 메뉴가 존재합니다. 환경설정은 최하단부에 있으므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메일에 관련된 전반적인 셋팅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기본 환경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모바일 알림 설정'을 눌러줍니다.


  문자 알림을 사용할지 하지 않을지와, 자거나 다른 일을 할 시간엔 받지 않도록 부가적으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세설정' 부분에서는 연락처에서 받을 사람과 받지 않을 사람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개개인마다 다르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언급은 생략합니다.


또는, 네이버 ME 페이지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 경우, 마찬가지의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읽지 않은 글'의 좌측 '톱니모양'을 누르게 되면 세부 셋팅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림' 탭에서 '메일' 부분이 ON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답장이나 중요 메일이나 대용량 첨부 만료일의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이용중인 특정 기기로의 소식이 닿는 것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평소에 방해가 된 분들이나, 필요한 분들에 한해서 자신에게 맞게 변경한다면 네이버 앱이나 문자알림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