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SBSettings 사용법 두번째 : 토글과 스킨 설정 (1)

반응형

  오늘은 SBSettings 사용법 두번째인 토글과 스킨 설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SBSettings의 토글은 아이폰 내의 기본 설정(3G, LTE, Wi-Fi 등의 기능을 on/off)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기능(?)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BSettings의 토글은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기본 SBSettings를 사용할 때(화면 위를 좌우로 드래그 시에 나타날 때)와 알림 센터에서 사용할 때(화면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 했을 때 나타나는 알림창)에 토글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두개{(1), (2)}로 나눠지며, 우선 기본 SBSettings를 사용할 경우에 넣는 토글과 스킨 설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이 좀 어려웠을 수 있지만, SBSettings의 매우 기본적인 사용법으로써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나 적용이 가능합니다.

 

 

SBSettings 사용법 두번째 : 토글 설정 (1)

토글과 스킨 설정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필수 어플에 관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소스도 미리 추가해 두시면 나중에 특정 트윅을 받을 때 도움이 됩니다.)

 

SBSettings 토글 및 스킨SBSettings 토글 및 스킨 : More

시디아에서 SBSettings를 받은 후 어느정도 설정 과정을 거친 후의 모습입니다.

  우선 SBSettings를 아무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아이폰 등의 애플 기기 상단부를 드래그 해주면 SBSettings 창이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글 설정을 위해서 More를 눌러줍니다.

 

SBSettings 토글 및 스킨SBSettings 토글 및 스킨 : Set Window Toggles

  [Dropdown Window] 탭의 [Set Window Toggles]를 눌러줍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토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서 변경 또한 가능합니다.

 

SBSettings 토글 및 스킨SBSettings 토글 및 스킨 : Set Toggles

  저는 밝기, Wi-Fi-, Processes 세가지를 활성화 했습니다. 아이팟 터치로 사용하는 부분이라 크게 건드릴 부분은 없었습니다.

  토글의 위치에 따라서 손이 어느정도 가는가 또한 결정되므로, 토글의 순서도 바꾸어 줍니다. 아랫 부분으로 가있을 수록 좀 더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Move Rows] 버튼을 이용해서 토글의 순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순서 변경은 아래 스크린 샷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SBSettings 토글 및 스킨SBSettings 토글 및 스킨 : 순서 변경

위 스크린 샷에 표기한 것과 같이, 3줄로 그어진 부분을 눌러서 드래그하여 위치를 옮겨주시면 됩니다.

  위치를 모두 옮긴 경우, 홈버튼을 눌러서 스프링보드 화면으로 나가주시면, Respring 과정을 거치며 SBSettings 토글이 정상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Settings 사용법 두번째 : 스킨 설정 (1) 

SBSettings 토글 및 스킨SBSettings 토글 및 스킨 : 추천 스킨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SBSettings를 불러온 뒤, More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Dropdown Window] 탭에서 [Dropdown Window Theme] 탭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화살표 모양이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스킨을 미리볼 수 있으며, 위 스크린 샷의 임의로 칠한 스킨은 제가 추천하는 기본 스킨입니다.

  SBSettings의 스킨은 임의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다루는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iFile이나 아이펀박스를 이용하여 적용해 보시는 것도 권장합니다.

 

SBSettings 토글 및 스킨SBSettings 토글 및 스킨 : 미리보기

Tenuis Matte 스킨을 미리보기한 화면입니다.

  SBSettings는 홈버튼을 누르는것 만으로 스프링보드로 이동된 후 Respring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따로 저장 버튼이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포스트는 SBSettings를 알림 센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SBSettings 사용법 두번째 : 토글과 스킨 설정 (1) 포스트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