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정확한 시간으로 바꾸는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의 날짜를 자신이 임의로 변경하는 방법과 정확한 시간으로의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사용중인 윈도우를 보면 현재 시각과는 전혀 다른 날짜나 시간으로 맞춰져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PC시간을 전혀 참고하지 않는 생활패턴이 아닌 이상은 정상적으로 진행되게끔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대부분의 윈도우 OS에서의 설정 방법이 같으므로 윈10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정확한 시간으로 바꾸는법)

관련 글 : 윈도우10의 최적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기본 설정에서 변경시키지 않는 한, 작업표시줄의 우측 하단부에 현재 시각이 나타납니다.


'우클릭 - 날짜/시간 조정'을 선택합니다. 또는, '좌클릭 - 날짜 및 시간 설정' 순으로 선택해도 무관합니다.


  위와 같은 설정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실제 시각과 PC 시간이 맞지 않은 경우에는 위처럼 자동으로 시간 설정 부분이 꺼져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적으로 임의로 자신이 설정하려면 '변경' 부분을 눌러줍니다.


이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변경'을 눌러주면 됩니다.


  보통은 위와 같이 '자동으로 시간 설정' 부분을 활성화 시켜줌으로써 한국 표준 시간과 맞도록 자동 동기화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을 사용할 시절에는 자동으로 맞춰두더라도 어느정도 오차가 발생했던 것을 기억하는데, 별다른 해결 방법이 진행되지 않았다는 가정 하에 자동 설정 또한 어느정도는 오차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