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알파스캔 1659 USB 모니터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알파스캔의 1659 모니터를 윈10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모니터는 잭을 그래픽카드에 꼽기 때문에 별도의 드라이버의 설치가 필요없습니다만, 이 모니터의 경우 USB를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부가적으로 깔아줘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 이상의 OS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한다고 해도 실행할 수 없으므로 모니터를 활성화 시킬 수 없습니다. 때문에! 이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해주면 되는데, 외국 사이트를 뒤져가며 찾기에는 시간적으로나 비효율적입니다.

  찾아본 결과, 공홈에 요청해서 받는 2번째 루트가 있었는데, 이 또한 고객센터를 담당하는 분이 볼 수 있는 시간이 아니라면 받지 못하므로 좀 더 효율적으로 윈도우10 사용자 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알파스캔 1659 USB 모니터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 방법

구 버전을 받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뒀습니다.


  일단 공홈의 설명대로 따라갔을 때는 맥과 윈도우 용의 두가지가 존재했으며, 이 버전들은 윈도우 10 미만의 버전에 유효하므로 윈10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걸 받아도 실행이 불가능합니다.(글을 진행하면서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그래서 공홈에 문의한 결과 위와 같은 메일을 받을 수 있었으며,


  1659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따로 받아서 업로드 해두었습니다. 위 주소는 대, 소문자 구분 없이 입력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 기존에 지원하지 않는 버전이 PC에 깔려있었으므로 '업그레이드' 창이 떴을 수 있는데, 여튼 이걸로 설치하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또는 설치를 완료한 뒤에 재부팅 과정을 한 번 거쳐준 뒤, PC가 완전히 켜지면 모니터도 함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골치아팠던 부분이라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