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iptime 공유기 초기화, 1분이면 할 수 있는 방법들

반응형

  오늘은 아이피타임의 공유기를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다가 내부에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는데, 비밀번호를 모르는 등의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초기화 과정을 거쳐줘야 합니다. 이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 기기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경우엔 기기를 다뤄서 쉽게 공장초기화 수준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접근할 수 없는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관리 페이지로 이동해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후자부터 다뤘으며, 실질적으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이 초기화의 모든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1분이면 할 수 있는 방법들

관련 글 : 이 글대로 초기화를 진행한 뒤, 초기 설정에 대한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비밀번호를 아는 경우'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서 진행하는 방법부터 설명합니다. 우선, 기본 관리자 페이지 접속 주소인 192.168.0.1로 접속합니다.

  이후, 로그인 창이 뜨면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아마, 공유기 자체 비번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이름만 admin을 입력하면 진행이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후, '관리도구'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현재 상태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설정 백업/복구' 순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초기 설정 복원'을 누르면 공장초기화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또는 비밀번호를 모르거나 기기를 직접 다룰 수 있을 때 초기화 하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아이피타임 공홈 - 고객지원 메뉴 -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순으로 이동하여 설명대로 따라해주면 됩니다. 글 내부의 내용을 허락없이 퍼오는 것은 문제가 되므로 방법에 대한 진입법만 언급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