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및 관리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함에 있어서 시작프로그램을 추가 및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작업은 따로 툴이 없어도 쉽게 가능한데, 윈도우 8을 포함한 모든 뒤의 버전에는 이전인 7 이하보다 좀 더 편집이 쉽게 바뀌었습니다. 이쪽 관련 부류는 추가보다는 관리가 훨씬 더 중요한데, 계속 추가만 했다가는 컴퓨터 부팅속도가 조금씩 크게 느려지는 대참사가 일어납니다. 때문에, 될 수 있는 한 컴퓨터를 켤 때 항상 켜져있어야 하는 것들을 제외하면 부팅 속도를 위해 '사용 안 함'으로 맞춰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 외에도 정리 툴을 사용해서 정크 파일이라던가 하는 것들을 정리해주면 속도나 용량이나 이득을 보게됩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및 관리하는 방법

관련 글 : 윈도우10의 최적화가 필요하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미 등록된 것에 대한 관리는 위와 같이 작업관리자를 열어준 뒤,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는 'Ctrl + Alt + Del'을 누른 뒤, 작업관리자를 따로 눌러서 켜주거나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서 한번에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하고자 한다면,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일단 옵션에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과 관련된 설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우선적으로 찾아본 뒤에 없다면 이 방법을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위와 같이 실행 창을 연 다음, %appdata%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Roaming 창이 뜰텐데, 'Microsoft' 폴더로 이동합니다.


'Windows' 폴더로 이동합니다.


'시작 메뉴'를 눌러줍니다.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이후, 바로 위 스크린 샷과 같은 이름의 폴더에 실행하고자 하는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 과정 중 일부 폴더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해석해서 진행하면 마찬가지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폴더에는 '바로가기' 파일을 복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