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파판14 게임패드 진동 켜는방법(듀얼쇼크4, 엑박패드 기준)

반응형

  오늘은 파판 한국서버를 기준으로 현존하는 대표적인 게임패드 2종을 사용할 때 진동을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패드 플레이를 좋아하는터라(손을 책상 위에 안올려도 됨) 지원하는 게임은 일단 키마보다는 패드를 우선적으로 사용해서 플레이 해보는데, 파판14는 낚시에서 패드 플레이가 키마보다 '훨씬 더 편한 플레이 + 진동기능'을 사용해서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진행이 가능하더군요. 하지만, 여기서 하나 문제가 있는게, 듀얼쇼크4를 인식시켰을 경우에는 '진동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렇다는 말은 당연히 엑박 패드는 진동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의미합니다. 이 글 본문에서는 기본적으로 진동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과 듀얼쇼크를 쓸 때 켜는 방법(윈도우10 기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파판14 게임패드 진동 켜는방법(듀얼쇼크4, 엑박패드 기준)

관련 글 : 파판14에 존재하는 매크로 기능의 입문에 관련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ESC - 시스템 설정 - 게임패드 설정' 순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윈10 기준으로 엑박의 경우에는 그냥 꼽으면 됩니다. 꼽았는데 진동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스크린 샷 기준으로 '진동 기능 켜기' 부분의 체크를 해제했다가 다시 해준 뒤에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하지만, 서론부와 마찬가지로 아무런 툴 없이 듀얼쇼크4를 연결한 경우에는 이름이 'Wireless Controller'로 뜹니다. 물론, 진동 부분을 건드려봐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때, 따로 툴이 필요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DOWNLOAD NOW'를 눌러줍니다.


최신 버전 부분의 'DS4Windows.zip'을 눌러서 받아줍니다.


  압축을 풀면 업데이트를 위한 파일과 실행을 위한 파일 총 2가지가 존재합니다. DS4Windows.exe를 눌러서 파일을 실행합니다.


프로필은 아무것도 없어도 됩니다.


켠 상태에서 듀얼쇼크4를 연결하거나 연결된 상태인 경우에는 위처럼 특정 컨트롤러가 하나 잡히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게임창을 켜준 다음, 설정창에 새로 들어가보면 엑박으로 인식된 듀쇽4 컨트롤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걸 눌러준 뒤에 '진동 기능 켜기' 부분의 체크 온/오프를 통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한 후, '적용'을 눌러주면 듀쇽으로도 정상적으로 진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