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버워치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에러 해결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를 실행할 때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뜨는 에러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보통 그래픽카드가 오버워치를 지원하지 못하거나 컴퓨터에서 다이렉트 11을 지원하지 못할 경우, 또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에만 떠야하는 에러가 맞긴 합니다만, 분명 사양적으로 모두 충족되는데도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문제에 걸리면서 오버워치를 잠깐 접긴 했는데, 도중에 파일 세부 검사라던지 재설치를 해봤음에도 불구하고 에러가 뜨는건 마찬가지더군요. 그렇게 한 3주정도 흐른 것 같은데, 얼떨결에 해결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앞서 언급한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지부터 확인하세요.



오버워치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에러 해결방법에 대해

에러명 0xE0070150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작성했습니다.


일단, '게임 실행'을 눌러봤습니다. 역시 0xE0070150 에러가 뜨면서 실행이 안됩니다.


그래서 '설정 - 검사 및 복구' 과정을 거쳐봤습니다.


마찬가지로 문제는 없습니다.


  우선, 윈도우 10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시작메뉴 - 제어판 검색' 순으로 진행해서 아래와 같이 제어판 창을 열어줍니다.


  우측 상단부의 보기 기준이 '범주'일 경우, 좌측 하단부의 '프로그램 제거'를 눌러서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을 열어줍니다.


이후, 'Fasoo DRM Client for...' 툴을 선택 후 제거합니다.


  '예'를 누르게 되면 어떤 프로그램을 끄라고 뜨는데, 뭘 꺼야하는지 모르겠으면 프로세스 초기화를 지원하는 툴을 사용해서 초기화 한번 진행해보고 삭제하면 정상적으로 과정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다시 오버워치를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asoo 프로그램을 지웠는데도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사양 쪽이거나 다른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더 찾아보고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