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넘버락이 자동으로 켜져있도록 설정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켜지지 않는 넘버락 키를 부팅한 후 자동으로 켜져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넘버락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최근에 텐키리스 키보드로 바꿨는데, 주변인들을 보면 숫자를 누를 때 자연스럽게 오른손을 사용해서 입력하더군요. 여튼, 이 부분을 항시 활성화 하는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좀 건드려주면 되는데, 이 글의 내용을 따라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넘버락이 자동으로 켜져있도록 설정하는법

관련 글 : 윈10의 부팅시 로그인 과정을 해제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Windows + R'을 눌러서 실행 창에 스크린 샷과 같이 'regedit'을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서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열어줍니다.


위와 같이 열리는데, 좌측 하단부에 표시한 경로대로 따라갑니다.

「컴퓨터 ▶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Keyboard」

이후 가장 위쪽에 있는 'InitialKeyboardIndicat...'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편집 창을 열어줍니다.


값 데이터 부분에 2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시, 같은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 내부에서 다른 경로인

「컴퓨터 ▶ HKEY_USER ▶ .DEFAULT ▶ Control Panel ▶ Keyboard」

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가장 위 항목인 'InitialKeyboardIndicat...'를 더블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창을 열어줍니다.


  값 데이터를 0으로 수정한 뒤, '확인'을 눌러서 변경을 마쳐줍니다. 이후, PC를 재부팅 해보면 넘버락 라이트에 불이 켜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굳이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부팅마다 직접 넘버락 키보드를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는 방법이 있겠으나, 사람에 따라 번거롭다고 느끼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그런 경우에는 이 글처럼 설정해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