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디아3 헬퍼 다운부터 사용법까지, 암묵적 허용

반응형

  오늘은 암묵적으로 허용(?)된 느낌의 디아 헬퍼의 다운부터 사용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당연히 균열 등을 자동으로 돈다거나 하는 툴은 정지를 먹습니다만, 스킬만을 단순히 눌러주는 단순한 매크로는 블리자드 운영 원칙에 위배되는 것이 아닌지 정지를 먹은 사례가 없더군요. 이로 인해 운영진 또한 애매한 입장이라 블자 측에서 마음만 바꾼다면 언제든 정지를 먹이는게 가능하겠지만, 2016년 말인 현재까지는 암묵적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디아3 헬퍼 다운부터 사용법까지, 암묵적 허용

 현재까지는 사용해도 되는 헬퍼에 대해서 여러 의견 및 사용법을 다뤘습니다.

 

  운영자의 의견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서론부에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정확히 '사용하면 안된다.'가 아니므로 쓴다고 정지를 먹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사용하지 않는게 가장 깔끔하고 안전하므로 이 툴의 사용으로 인한 책임은 그 유저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머지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다운은 위 페이지에서 받습니다. 일단 이동해줍니다.

 

우측 상단부 메뉴를 눌러줍니다.

'메뉴 - Download'

 

이후, 다운로드를 눌러서 받을 수 있습니다.

2016년 말, 현재 최신버전은 2.2 입니다.

 

받은 뒤에 압축을 풀어주면 인스톨 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므로 이 글에서는 생략했습니다.

 

  우선, 가장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할 부분은 시작 및 종료키(좌측 상단부), 그리고 어떤 메뉴를 눌렀을 때 멈추게 할 것인가에 따른 종료키(좌측 하단부), 각 스킬을 몇 초에 한 번씩 누르게 할 것인가(우측 상단부) 정도이며, 개인적으로는 위와 같은 정도로만 맞춰도 충분해 보입니다.

 

  동작 중일때는 우측 하단부에 '동작중...' 표시가 녹색 아이콘(?)으로 변하므로 디아를 플레이 중일 때 매크로가 현재 제대로 구동되는지 확인이 애매한 경우에는 창모드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스킬에 신경쓰기가 어려워서 이 툴을 사용하는 중인데 정말 편하다는 점 하나는 인정합니다.(단, 블자 운영정책이 바뀌어버리면 나머지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는 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