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트위치 버퍼링 줄이는 방법,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

반응형

  오늘은 앞서 언급했던 팟플레이어 등을 사용해서 버퍼링 줄이는 것과는 다르게 다른 방식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가 한국 서버가 작은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최근 특정 사건으로 인해 타 플랫폼에서 트위치로 스트리머들이 많이 넘어온 상태입니다. 그로 인해 시청자 또한 엄청나게 늘었는데, 그 때문인지 방송을 시청하는 과정 중에 해외 서버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당연히 핑이 폭발해서 원활한 시청이 불가능하므로 새로고침 과정을 통해 한국 서버로 옮겨주는 과정이 필요해지게 됩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오늘 소개할 Twitch Server Locator 입니다. 서버를 옮겨주지는 않지만, 현재 스트리밍 영상을 어느 서버에서 받고있는지 알려주므로 새로고침을 통해 한국으로 옮겨주기만 한다면 원활한 방송 시청이 가능해집니다.



트위치 버퍼링 줄이는 방법,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

추가 : 팟플레이어 등을 사용해 버퍼를 줄이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팟플레이어 등을 사용해서 버퍼를 줄이는 것은 PC 사양 문제가 있을때이며, 그렇지 않은데도 렉이 발생하는 것은 서버가 해외로 연결된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크롬의 좌측 상단부 '앱' 메뉴를 클릭한 뒤, 새롭게 뜨는 위와 같은 창에서 '웹 스토어'를 눌러줍니다.


웹 스토어로 이동된 후의 이미지 입니다. 좌측 상단부의 검색창에


'Twitch Server Locator'를 검색합니다.


그럼 검색결과 중에 '트발자'님이 만드신 확장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우측에 보면 크롬에 로그인 된 상태였을 때 'CHROME에 추가'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크롬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안드로이드 OS를 한 번쯤 사용해보신 분들은 구글 계정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무튼 설치를 하고 나면,


  방송 시청 중일 때 우측 상단부에 새로 추가된 Twitch Server Locator 프로그램을 클릭했을 때 현재 어느 위치에 접속되어 있는지 나타납니다. 눌렀을 때 SEL이 아니라면 새로고침 과정을 거쳐주면 되겠습니다. 아직 한국 서버가 작아서 나타나는 문제라고 생각되는데, 이 또한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국내의 능력자 한 분 덕분에 트위치 시청이 좀 더 편리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