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와치독스2 사양 + 권장하는 하드웨어 수준 찾아보기

반응형

  오늘은 2016년 11월 29일에 출시되는 PC버전의 와치독스2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2014년 여름에 출시했던 와치독스 PS4버전을 재밌게 플레이 했었는데, 당시에 출시일 연기 + 그래픽 하향 등으로 인해 와치통수라는 별명이 붙었었죠. 스토리나 멀티나 시스템은 정말 좋았으나 앞선 2가지 문제와 유비소프트 특유의 서버 상태 불안정까지 더해지니 게임을 진행하기에 수월하지만은 않더군요. 거기에 멀티는 꼼수(?)와 같은 것들까지 있었어서 침입을 받더라도 100전 100승을 거둘 수 있게 되다보니 사실상 멀티 랭킹이 무의미해지는 등의 문제가 많았었습니다. 이후에도 유비게임을 자주 즐겼으나 서버 상태는 한결같이 좋지 않았어서 이번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PS4 버전이 출시된 상태이긴 합니다만, 그래픽 부분만 봤을 때는 이번에는 통수를 치지 않은듯한 기분도 듭니다. 어찌됐든 나오기 전까지는 개발진을 제외하면 아무도 모릅니다.(서버만은 한결같이 안좋지 않을까...)



와치독스2 사양 + 권장하는 하드웨어 수준 찾아보기

이 글에서는 발표된 정보를 토대로 맞추면 좋을 하드웨어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공식적으로 발표된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최소는 플레이 하기에 매우 힘드므로 볼 필요는 없고, 권장만 보자면 GTX 780, R9 290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언급은 글 마지막 부분에 진행했습니다.


자신이 사용 중인 PC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 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Watch Dogs 2를 검색하고,


검색창 바로 아래쪽의 파란 버튼을 눌러주면,


2개의 항목이 뜨는데, 위의 'Desktop App'에 체크한 뒤 'Start'를 눌러줍니다.


  이 과정에는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야 가능하며, 따로 PC의 사양 정보를 읽는 툴을 받게 되는데 실행하면 위와 같이 긁어가줍니다.


잠시 후에는 자신의 PC가 최저 / 권장 사양에 해당되는지 각각의 체크 표시와


  하단부로 내렸을 때 GPU, CPU 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게임사마다 발표하는 최소 / 권장사양이 플레이하는데 어느만큼 수월한지는 각각 다르긴 하겠습니다만, 대체로 최소는 실행만 가능하고 플레이는 매우 힘든 수준이며 권장은 최소 중옵 정도로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은 확실시 할 수 있습니다.

  권장사양 이상의 비디오카드는 GTX 780, 780 Ti, 970, 1060, 980, 980 Ti, 1070, 1080, 그외 최신버전의 Titan 시리즈 등이며, 라데온 계열은 R9 290, 290X, 295, Fury, 390, 390X, 470, 480 정도가 있겠습니다. CPU 또한 이 그래픽카드 수준의 가격대 정도(인터넷 상)의 i5 또는 i7 이상이면 플레이가 수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램은 안봐도 최저 8GB 이상은 돼야하며, 이외에는 SSD에 데이터를 쓴다면 좀 더 로딩 등이 빨라진다는 점 정도입니다. 이번에는 통수를 치지 않았으면 하는 희망을 담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