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d3dx9_39.dll 부재로 인한 문제를 고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d3dx9_39.dll가 없어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에 해결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관련 .dll 에러를 통합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며, 나머지는 직접 해당 파일만을 받아서 d3dx9_39 에러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앞서 말한 통합 해결 방법이 무조건적으로 좋으며, 후자의 경우에는 이와 유사한 dll 파일의 부재 문제에 처음으로 마주쳤을 때 임시방편으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d3dx9_39.dll 부재로 인한 문제를 고치는 방법

d3dx9 dll 파일 부재를 통합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은 위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만, 해당 파일이 손상된 채로 받아지더군요.

d3dx9_39.dll

그래서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위의 파일명 링크를 누르면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 중인 컴퓨터의 비트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 R'을 눌러서 위와 같이 '실행' 창을 켭니다. 이후, 열기 우측의 빈 칸에 'dxdiag'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추가적으로 다이렉트X 진단 도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운영 체제 부분에서 비트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내 PC - C드라이브 - Windows' 순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아까 받은 위 파일을 32비트일 경우에는 'System32' 폴더에, 64비트일 경우에는 'SysWOW64' 폴더에 넣은 뒤에 실행하면 아까까지 뜨던 에러는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이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추천하며, 상단부에 글 링크를 남겨놨으므로 추가적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