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속도 느려짐 문제 해결, 시스템메카닉을 사용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는 처음 샀을 때가 가장 빠르고 그 뒤로는 느려질 수밖에 없는데, 이 느려지는 부분에 대한 문제를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꾸준한 관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언젠가 PC의 사양이 기존 게임 등을 구동하기에 버거워질 때까지 쓰다가 부품만 일부 바꿔서 사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최적화를 컴퓨터 사용 중요도의 80% 이상이라고 보는데, 실제로 겪어보기도 했듯이 이런 관리를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컴퓨터 속도 느려짐 문제 해결, 시스템메카닉을 사용

프로그램의 설치, 사용 방법, 평가 순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시스템메카닉은 위와 같이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검색이나 케이엘텍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딱히 신경 쓸만한 곳이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설치 완료 이후,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첫 시작시에는 PC 내부 분석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이므로 분석을 진행해줍니다.


  분석 이후에 '모두 복구'를 눌러주는 것 만으로도 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의 사용법은 끝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후에는 간혹 수정을 요구하는 권장사항 정도가 뜨는데, 마찬가지의 방법이므로 추가적인 설명은 생략합니다.

이후에는 최적화 관련 핵심 기능에 대해서만 살펴봤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모두 복구'를 눌렀을 때 위와 유사한 화면이 나타나며, 우측 상단부의 '모두 복구'를 눌러주면 됩니다.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가에 대해 추가적인 요약설명이 정리됩니다.


  다시 메인 페이지로 넘어왔을 때 '권장 사항'이 표기되는데, 말 그대로 권장이므로 딱히 적용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PC에서 구동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뭔지 잘 모르는 경우를 대비해서 시작프로그램의 사용자 커뮤니티 결과를 함께 출력해줍니다. 과반수 이상이 '끄기'를 선택했다면, 마찬가지로 꺼주면 되겠죠.


혹시라도 실수로 껐을 경우엔 '다시켜기'가 활성화 되므로 다시 눌러주면 됩니다.


  나머지는 프로그램 자체에서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고, 딱히 건드릴만한 부분이 없습니다만 위와 같이 현재 PC의 상태를 체크해볼 수도 있습니다.


Live Boost 구성 탭에서의 성능 모드 또한 구동하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알아서 조절됩니다.


  혹시라도 수동으로 변경할 경우를 대비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부의 '아이콘 우클릭 - 모드 변경' 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사실상 신경 안써도 무관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PC가 어느정도로 양호한 상태로 구동되는가 등의 기능들도 많지만 전부 언급하기에는 방문자의 입장에서 혼란스러울 가능성이 있는데다 앞선 '분석 - 복구'에서 대부분의 역할을 수행해주므로 생략해도 된다고 생각한 부분들은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솔직한 평가는 여태 사용해본 최적화 툴들(CCleaner, IObit SystemCare, 이외 국내 잡다한 툴 등) 중에서는 기능으로만 따져봤을 때 '필수적으로 사용하면 좋다'는 수준 정도는 된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