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우클릭 해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 활성화

반응형


  오늘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우클릭을 막아놓은 사이트를 확장프로그램으로 해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우클릭 등의 기능을 통해 영리적이거나 불펌을 목적으로 자료를 가져가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대부분의 사이트에는 기본적으로 이 기능을 막고자 하는 기능이 갖춰져 있으나, 이런 목적이 아닌 분들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는 사용해도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각 사이트마다의 어느정도 규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타 사이트로 가져가는 경우라도 예의상 허락을 받거나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크롬 우클릭 해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 활성화

추가 : 이 글의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을 가진 툴의 경우 '이곳'을 참고하세요.



  이 글은 크롬 버전 5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우선,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좌측 상단부의 '앱'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스토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위 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된 상태여야 합니다. 되어있지 않더라도 당장은 진행하다가 로그인 창이 뜨면 연결해줘도 무방합니다.



검색창에 'right click'을 입력합니다.



최상단부의 'Enable right click' 앱의 우측,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 부분에서 재확인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추가가 됩니다.



설치된 이후에는 우측 상단부에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으로써 추가가 됩니다.



바로 불가능했던 페이지에서 실험해보면 가능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아이콘을 한 번 더 눌러서 Disable 상태를 띄워줘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위 Disable 문구가 떠있지 않은 경우에는 우클릭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이므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