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7zip 포터블, 항상 무설치의 최신버전을 받는 방법

  오늘은 압축 관련 툴 중 하나인 7zip의 포터블 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주 사용하는 툴로는 이것과 반디집, 알집 정도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유저 인터페이스는 반디집쪽이 우세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7zip의 경우에는 유저들 평가를 들어봤을 때 당연히 알집보다는 좋은 축에 속하고, 그 때문에 압축 관련 부분에서의 성능차를 느낀 유저분들은 7zip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포터블 툴은 설치 버전과는 달리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과 때문에, 어느 PC에서나 옮기기만 하면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Portable의 단점으로는 버전 업데이트가 힘든 점 정도가 있겠습니다.



7zip 포터블, 항상 무설치의 최신버전을 받는 방법

추가 : 반디집의 경우에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위 주소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가능하다면 포터블 파일 자체의 링크를 걸려 했습니다만, 최신버전으로 받을 수 있게끔 걸지 않았습니다. 이동한 뒤, 녹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언어를 설정합니다.


  무설치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받을 경로를 지정합니다. 이후, '설치'를 눌러주면 앞서 언급한 무설치 파일의 폴더가 웹으로부터 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열어보면 위와 같이 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7-ZipPortable 파일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후의 과정은 기존에 7zip을 사용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쓰면 되고, 지속적으로 체감하는 것이지만 설치와 무설치 버전의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 불만이 생긴 분들의 경우에는 따로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