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배터리 광탈, 배터리 문제인지부터 확인하기

  오늘은 아이폰의 배터리가 광탈하는 것에 앞서, 이게 기기의 문제인가 배터리의 문제인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광탈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고, 이게 기기 자체만의 요인이라면 리퍼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문제가 되는 경우, 즉 0%에서 100%까지의 충전 사이클을 500 ~ 600회 이상 사용한 경우에는 풀로 충전을 하더라도 용량 자체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아침에 풀인걸 확인하고 나가더라도 30분 뒤에는 80%가 될 수도, 그 이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이 부분에 대한 문제를 짚어본 뒤 고객센터를 찾아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광탈, 배터리 문제인지부터 확인하기

추가 : 배터리가 너무 심하게 닳는것만 아니라면 보조배터리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따로 툴이 필요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Download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iBackipBot의 윈도우와 맥 버전이 존재하는데, OS에 맞게끔 받아줍니다.


설치과정 중에는 별다른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이 하나 생기며, 바로 실행해도 무관합니다.


  이후, 기기를 PC에 연결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기종과 번호, 시리얼 넘버 등의 내용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 하단부의 기기 이름을 눌러줍니다. 이후, More Information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Battery 등의 정보가 나타나는데, 상단부의 CycleCount를 확인합니다. 이 수치가 500이 넘으면 교체를 권장하므로, 리퍼 대상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따로 교체킷을 사서 바꿔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전 600 사이클 이상을 사용해서 직접 교체해서 사용 중입니다. 리퍼 기간 도중이라면 한 번 쯤은 센터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