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0xc000007b 에러 해결, 가장 권장하는 한 가지 방법

  오늘은 0xc000007b 응용 프로그램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보통 특정 .dll 파일이 없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발생하는데, 모든 0xc..7b 에러가 같은 .dll 파일의 부재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즉,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나 경우에 따른 해결방법이 갈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은 따로 부재중인 파일을 받아서 넣는 방식이 아닌, 윈도우 자체에서 필수적으로 깔려있어야 할 유틸리티가 없는 경우나 구버전인 경우를 체크하여 업데이트 해주는 방법입니다. 즉, 이 툴로 인해 다른 문제도 함께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0xc000007b 에러 해결, 가장 권장하는 한 가지 방법

추가 : 컴퓨터 내부의 용량을 효율적으로 늘리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위와 같은 에러가 뜹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앞에 특정 .dll 파일이 없다고 뜬 뒤, 그 파일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으로 뜬 것이므로 .dll 파일로 해결된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서론부에 언급한 툴이 필요합니다. 설명 자체는 영어로 작성되어 있으므로 따로 읽어보시면 됩니다. 일단, 위 페이지의 주소를 대, 소문자 정확히 구별하여 이동합니다.


2.3.6 버전 기준으로 약 363 MB이며, 용량 크기의 문제로 인해서 블로그에 직접적으로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이 게이지가 차게되는데 기다려줍니다.


   이후, 필수적인 툴이 좌측에 표시되며, 좌측 하단부의 installation 버튼을 눌러주면 우측 상단부분에 Fertig라는 문구와 함께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설치한 뒤, 따로 재붓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기존에 0xc000007b 에러가 뜨는 툴을 정상적으로 실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안된다면 다른 부분의 문제이므로 더 알아보셔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