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d3dx9_43.dll 에러의 해결 방법들을 정리

반응형

  오늘은 d3dx9_43.dll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류의 에러들은 특정 게임을 실행하고자 할 때 자주 보이는데, 다이렉트X와 관련된 .dll 파일들이 PC 내에 설치되지 않아서 뜬다고 보면 됩니다. 이는 첫 번째로 직접 해당 .dll 파일을 받아서 이 글에서 제시하는 경로에 넣는 것, 두 번째로는 다이렉트 자체 툴을 받아서 관련된 모든 파일을 PC 내에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후자가 포괄적인 방법이므로 후자를 주로 사용합니다.



d3dx9_43.dll 에러의 해결 방법들을 정리

추가 = 서론부에 언급한 후자의 경우, '이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d3dx9_43만 필요한 경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면 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개인적으로 단일의 .dll 파일을 받는 경우에 자주 사용하는 곳입니다.


우측 중앙부에 검색창이 존재하는데, 위와 같이 입력해줍니다.


우측 하단부의 'ZIP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비트별로 나뉘게 되는데, 자신의 PC 비트 수에 맞는 파일을 받아줍니다.


받은 뒤에는 위처럼 .dll 파일과 README 파일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dll 파일을 64비트 PC의 경우, 「C드라이브 - Windows - SysWOW64」에, 32비트 PC의 경우에는 「System32」에 넣어주면 됩니다. 64비트 PC의 경우 SysWOW 폴더에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의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일한 파일을 System32에 넣어주면 해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