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Rufus 사용법, 포터블 버전의 다운부터 윈도우 설치까지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최고의 부팅 USB 만들기 툴이라고 생각하는 Rufus의 다운로드부터 사용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UltraISO 툴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툴 자체가 부팅 USB 제작에만 초점이 맞춰진 툴이 아니라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어느정도 복잡한 감이 있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엔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는 점이 있어서 이런 조건들만을 놓고 봤을 때 Rufus가 전체적으로 뛰어납니다. 잡다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제목대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Rufus 사용법, 포터블 버전의 다운부터 윈도우 설치까지

이 글 이후, OS를 Free DOS PC에 설치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주소의 대, 소문자를 구별하여 입력한 뒤, 녹색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받아줍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


설치 과정이 아닌 다운로드 과정입니다.


  경로를 원하는 곳으로 맞춰놓고 '설치'를 눌러주면 포터블 버전이 받아진 것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RufusPortable'을 실행합니다.


  이 과정에는 USB에 담을 윈도우 .iso 파일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스크린 샷 처럼 CD 아이콘을 눌러서 .iso 파일을 불러와줍니다.


불러온 것을 위와 같이 확인해줍니다.


기존 USB 내의 정보는 모두 지워지므로 백업할 내용이 있다면 따로 저장한 후에 위 과정을 진행합니다.


   '시작'을 눌러주고 기다려주면 부팅 USB가 제작된 후에 위처럼 '완료' 문자가 뜨게 됩니다. 이후에는 설치하고자 하는 PC에 '이곳'을 참고하여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면 OS의 설치과정까지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