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설치, 실행 과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을 포함한 OS 버전별 무비메이커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과정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영상 편집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가지던 부분이 아니므로 전문가가 어떤 툴을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간단한 편집 정도는 국내에서 많이들 사용 중인 윈도우 OS 기준으로 쉽게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무비메이커가 존재하므로 이 툴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7의 경우에는 16년 4월 현재 무비메이커 12 버전을 권장하고 있는데, 각 버전별로 마소에서 추천하는 버전이 다르므로 이 부분을 함께 짚고 넘어갑니다.




윈도우7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설치, 실행 과정

추가 = 간단한 자르기 기능 정도라면 반디컷을 사용해보세요. '이곳'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위는 마이크로소프트 공홈 내의 무비메이커 관련 페이지 이므로 공홈에서 직접 찾아 들어가도 무관합니다.


  현재 대부분이 사용중인 윈도우 7, 8, 8.1, 10 버전에서는 적합한 버전이 2012 이므로, '지금 받기'를 눌러서 받아주면 됩니다. 그 외의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역시 마찬가지로 대응 방법이 표로 나와있으므로 적절하게 고르면 됩니다.


  받은 뒤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권장'으로 그냥 설치해버리면 메신저, 갤러리, 메일, Writer, 원드라이브 등의 툴이 한꺼번에 모두 설치되므로 무비 메이커만을 깔기 위해 하단부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눌러줍니다.


  다른 것들의 체크를 모두 해제하고, 위와 같이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 부분만을 체크한 뒤, 우측 하단부의 '설치' 버튼을 통해 진행합니다.


완료된 이후의 화면입니다. '닫기'를 눌러줍니다.


  다시 설치된 무비 메이커를 실행해면 위와 같은 필수 패키지의 약관을 동의해야 정상적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글로 맞춰져있는 무비 메이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소유 중인 음악이나 영상 등의 파일을 짜깁기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면 됩니다. 수 년 전 처음 사용해봤을 때 굉장히 쉬웠다고 느꼈으므로 영상에 입힐 구체적인 목적이 없는 이상은 사용법 없이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