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노트북으로 PC게임 스트리밍 플레이를, Moonlight PC

반응형

  오늘은 노트북을 사용해서 PC게임(다른 컴퓨터)의 화면을 불러와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유사한 기능으로는 PS4의 화면을 PSVita에 불러와서 플레이 하는 방법, PC의 화면을 Nvidia 쉴드/태블릿에 불러와서 하는 것 정도가 대표적이긴 합니다만, 이번 글에서 사용할 문라이트 또한 Nvidia 계열의 유틸리티를 사용하므로 PC 내에 Nvidia Experience가 없다면 미리 설치해야 합니다.(만약, AMD 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면 앞서 언급한 툴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문라이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노트북으로 PC게임 스트리밍 플레이를, Moonlight PC

추가 = Steam Streaming Play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C 외에도 모바일로도 사용해볼 수 있는데, 앞서 작성한 글이 있으므로

위 글을 참고하여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해보면 되겠습니다.


PC는 앞서 언급했듯이 공홈으로 직접 이동하여 받아야 합니다. PC(BETA)를 눌러줍니다.


새롭게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자신의 PC OS와 비트 수에 맞게끔 받아줍니다.


  받은 후, jar 파일이므로 연결 프로그램이 자바로 설정되어 있어야만 정상적인 실행이 가능합니다. '파일 우클릭 - 속성' 순으로 눌러준 뒤, 자바로 변경해줍니다.(없다면 추가적으로 최신버전을 설치합니다.)


  실행 후에는 위와 같이 같은 공유기 또는 인터넷 내부 랜선으로 연결된 PC에 한해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뜨게 됩니다.(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켜진 상태여야 검색이 됩니다.) 아니면 하마치와 같은 툴을 사용해서 인위적으로 위와 같은 상황을 만들어 주는 것도 가능하긴 합니다만, 어떻든 중요한 것은 화면을 노트북으로 얼마나 수월하게 옮기는가에 달린 데이터 전송량이 중요합니다.


익스피리언스가 설치된 PC(A로 가정)를 선택했다면, 'Pair'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알림창이 떴다면 A 컴퓨터에서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추가적인 확인 창이 뜬 것을 볼 수 있는데, 4자리 코드를 입력합니다.


  이후, Pair가 완료된 창이 추가적으로 뜹니다.(포스팅에서는 생략) 'Show App List'를 눌러주면 A 컴에서 Experience가 인식한 게임 리스트를 띄워줍니다.


위처럼 인식한 게임 모두가 뜹니다.


디비전을 선택했습니다.


   현재 A 컴은 윈 10이며, 스크린 샷은 윈7(노트북, 자바)로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든 간에 데이터 전송이 가장 중요하므로 무선랜을 사용 중이라면 될 수 있는 한 신호와 근접한 거리에서 진행하는 것이 수월한 플레이에 도움을 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