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검색창 오류 해결하기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검색창이 작동하지 않을 때 다시 사용이 가능하게끔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가장 검색 하지 않고 딱 떠오르는 방법은 재부팅입니다만, 고작 이정도의 문제로 재붓하기엔 시간이 아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재붓을 하지 않고도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이번 글에서는 실제로 겪어본 검색창이 고장난 경우와 해결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갑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오류 해결하기

추가 = 윈10 부팅 시 거쳐야 하는 로그인 과정을 없애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검색창을 사용하려고 직접적으로 검색을 클릭하거나 시작메뉴를 누르는 경우에는 딱히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찾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입력하는 경우, 위와 같이 로딩 바만 계속 돈다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특정 결과 값을 불러오지 못합니다. 현재까지 업데이트를 거의 거쳐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문제가 10에서만 생기는 것은 아직까지는 고질적인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시작메뉴 우클릭 - 작업 관리자' 순으로 이동합니다.


  프로세스 탭에서 드래그하면서 찾다 보면 '검색'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걸 클릭해준 뒤 우측 하단부의 작업끝내기나


우클릭 - 작업 끝내기 순으로 검색 프로세스를 종료시킵니다.


   이후, 다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눌러주면 잠깐 기능이 재활성화 되는 렉이 살짝 걸린 뒤, 글 상단부와 같이 chrome을 개인적으로 검색했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되지 않는 이상은 이 방법을 사용해 계속 진행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