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7 관리자권한 여부와 얻는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7 OS 기준으로 관리자 권한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느 OS에서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은 사양만 갖춰지면 가능한데, 관리자 계정만 접근이 가능한 부분들이 따로 있습니다. 이 부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현재 사용 중인 OS의 계정이 이 권한을 갖고 있어야 가능하며, 이 글에서는 사용 중인 PC가 권한을 갖고 있는지 여부와 얻는 과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윈도우7 관리자권한 여부와 얻는 방법에 대해

윈10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만, 과정은 같다는 것을 고려하며 따라가시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여부를 파악합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한 뒤, '사용자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한 번 더 눌러줍니다.


  현재 사용 중인 계정에 Administrator이 적혀있다면 관리자 권한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므로 이 글의 뒷부분 내용은 따라갈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아래의 내용을 따라갑니다.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cmd'를 입력합니다. 이후, 스크린 샷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줍니다.


   이제 새롭게 열린 cmd 창에서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제어판으로 다시 진입했을 때 권한이 부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