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류코드 80244019 업데이트 관련 오류 해결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경우, 추가된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코드인 80244019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오류코드들의 경우에는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해결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만, 흔치 않은 경우에는 구글을 통해 외국의 사례까지 찾아봐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라는 코드라고 해결방법이 한 가지만 존재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의 방법이 제시된다면 가장 쉬운 것들부터 차근차근 따라서 진행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가장 깔끔한게 포맷이지만, 하드웨어 에러의 경우에는 이마저도 통하지 않기 때문에 무엇이 문제인가를 정확히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류코드 80244019 해결하는 방법

추가 = PC 내의 모든 드라이버를 쉽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위처럼 '새 업데이트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 경고문이 뜨는 경우, 가장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켜는 것입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아래의 내용을 따라갑니다.(업뎃 온오프 기능의 경우 윈도우7 위 화면 기준으로 좌측에 존재합니다.)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 이동합니다. 페이지는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이며, 주소는 Google url shortner를 사용해서 줄였습니다.


  하단부에 윈도우 버전별로 방법이 나타나 있습니다. 이 글은 윈7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므로, 7 버전에 맞는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별로 중요한 과정은 없으므로 중간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이제 위처럼 '발견된 문제' 칸에 위와 같은 에러 해결을 했다고 나타나며, 재부팅을 한 번 진행해준 뒤에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 진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