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BlueStacks is already installed on this machine 에러 해결 방법

반응형

  오늘은 제목대로 블루스택을 설치하려고 시도하는 도중에 뜨는 에러인 BlueStacks is already…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블택이 이미 설치된 상태이므로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말인데, 이건 앞서 설치했던 블루스택을 지울 때 특정 블택 관련 프로세스를 켜둔 상태에서 지웠다거나 하는 경우에 일부가 지워지지 않아서 뜨는 에러입니다.(블택을 지울 땐 모든 프로세스를 끈 상태에서 지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때문에, 제대로 설치하기 위해서 남은 항목을 지워주는 것이 필요한데, 이번 글에서는 이 과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BlueStacks is already installed on this machine 해결하기

추가 = 블택의 화면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설치 도중에 위와 같은 에러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서론부에서 대충 했으니 다시 짚지 않고 넘어갑니다.


우선 재부팅한 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순으로 이동하여 블루스택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이후, 'Windows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연 뒤, 'regedit'을 입력합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BlueStacks' 순으로 이동합니다.


모두 드래그한 뒤, '삭제'를 선택합니다.


경고창이 뜨는데, '예'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후, 다시 설치를 진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을 진행했는데 설치 후에 블루스택이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는다면 '리붓 후 - 블택을 삭제 - 위 과정을 한 번 더 - 다른 버전의 블택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스택 자체가 제대로 지워지지 않았다면 이후 설치 또한 진행되더라도 정상적인 구동 여부를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나 이 툴을 지울 때는 리붓 후에 모든 관련 프로세스를 종료 후 위 과정을 통해 지워주고 재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