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크롬 브라우저로 진행해보기

반응형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기준의 설명이며, PC로는 인스타 자체의 사진은 우클릭 후 저장으로 쉽게 가능한데, 영상의 경우에는 우클릭을 하더라도 따로 저장 버튼이 활성화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매우 간단한 작업이 필요한데,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합니다. 타 브라우저에도 같은 기능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진행이 가능하긴 하나, 액티브X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을 돌아다니기에는 아직까진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속도면에서 우세하기에 개인적으로는 크롬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스타그램 동영상 저장, Chrome 기준의 설명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보통 영상에 우클릭을 했을 경우에는 위 스크린 샷 처럼 다운로드 관련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크롬 기준으로 영상이 있는 화면 내에서 'F12'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하단부에 새로운 창이 뜨게 됩니다.


  새롭게 열린 창을 클릭한 뒤, 'Ctrl + F'를 눌러주면 검색창을 활성화 할 수 있는데, mp4를 입력합니다. 이후, 검색된 영상과 관련된 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위 화면처럼 받고자 하는 영상 부분이 파랗게 활성화 된 경우 '코드를 우클릭 - Edit as HTML'을 눌러줍니다.


  수정하는 창이 나오는데, 다른건 건드리지 말고 중간부분의 'https://~.mp4'꼴로 끝나는 부분의 링크만 복사한 뒤, 다시 'F12'를 눌러서 창을 닫아줍니다.


   그 링크를 붙여넣어서 이동하면 크롬 자체에서 동영상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화면에서는 '우클릭 -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통해서 원하는 경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