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디비전 사양, 구동 여부, 개인적인 추천 옵션 정리

반응형

  오늘은 16년 3월 8일에 출시한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의 사양 및 구동여부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PS4 등의 콘솔유저는 사양에 신경 쓸 필요가 없긴 합니다만, 사용 중인 PC가 PS4와 비슷한 수준(동일 30프레임임을 고려했을 때의 품질)에서 구동이 가능하다면, 60프레임의 선택이 가능한 PC쪽을 생각해보는 것도 꽤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30과 60의 차이는 두 가지를 동시에 놓고 비교하면 구분이 힘들지만, 각각 해봤을 때는 60의 부드러운 수준은 콘솔에서 절대 따라올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디비전 사양, 구동 여부, 개인적인 추천 옵션 정리

추가 : 자신의 PC에 있는 모든 하드웨어의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최소사양의 경우에는 플레이 자체가 매우 힘들다고 생각되므로 아예 보지말고 권장으로 봅니다. CPU i7-3770이상, 메모리 8GB이상, 그래픽이 GTX970 또는 라데온 R9 290 이상으로 낮은 편은 아닙니다만, 현재 나온 그래픽카드가 GTX 980Ti급까지 있다는 조건 하에 본다면 아주 높지는 않습니다. 꼭 권장 이상의 중상옵 이상으로만 돌릴 이유는 없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그래픽카드 부분만 앞서 언급된 옵션에 근접해있으면 크게 무리될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근접한 하드웨어들은 이 글 하단부에 글을 마무리하면서 추가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최소, 권장사양이 어떤 옵션으로 출시되든 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PC에서 구동이 가능하냐는 것'입니다. 이를 간단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디비전을 검색한 뒤, 검색창 우측 하단부의 파란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페이지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옵션을 선택하고 진행해야 하는데, 자신의 PC 사양이 사이트에 반영되어야 정확한 결과를 볼 수 있으므로 'Desktop App'을 선택하고 Start를 눌러줍니다.


Desktop App을 받은 뒤, 실행하여 위 과정을 거쳐줍니다.


  다시 사이트로 돌아가보면 최소와 권장에 해당이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성능 이상이 되더라도 X가 뜨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맹신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이제 가장 하단부로 스크롤 해보면 모든 옵션이 특정 사양 수치를 뛰어넘는 경우 결론적으로 V 체크가 붙게 됩니다. 이 역시 권장에도 V가 붙어있다면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콘솔보다는 PC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대강 알아본 결과 아래와 같은 수준의 GPU를 장착하고 있다면(+ 그 수준(가격대)에 맞는 CPU) 중옵 이상으로는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당연히 970 이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PC 정도는 잘 알고 있을테니 설명을 생략하고 그 아랫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이들 사용하는것 중에서는 GTX 780, 770, 960, 980M, 680, 라데온 R9 295X2, 290X, 390X, 380X 정도로 보여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